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성남~이천 자동차 전용도로 31일 개통…통행시간 30분 단축
기사입력: 2017/12/27 [10:10]  최종편집: 서울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신성기

성남시에서 광주시를 경유하여 이천시를 연결하는 국도 3호선 47km가 수도권 동남부 지역의 새로운 자동차 전용도로로서 오는 31() 14:00에 완전 개통된다.

 

 

총 사업비 15,735억 원이 투입되어 전체 47km 구간을 4~6차선으로 건설된 이 도로는 지난 2002년부터 순차적으로 착공한 후 기존국도의 만성적인 정체구간 해소와 광주~원주, 안양~성남 간 민자고속도로 교통망 연계를 위해 지난해와 올해 추석 연휴 기간 중 25km를 우선 개통한 바 있다.

 

이번에 잔여 구간인 광주시~이천시 구간 22km를 완전 개통함으로써 광주·이천 시내를 통과하는 기존 국도 3호선 교통량의 상당부분이 신설 도로로 전환되면서 수도권 동남부 지역의 상습적인 교통난 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연말에 전 구간이 개통되면 통행 시간은 성남~이천 구간*을 기준으로 기존 60분에서 30분으로 30분가량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 통행시간 비교: 성남IC응암 교차로 45.1km구간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성남~장호원 자동차 전용 도로망 완성을 위해 내년에 이천~장호원 6.1km 구간의 신규 설계를 착수 하겠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수도권 교통난 해소를 위한 간선 도로망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 SEOULNEWS 신성기 기자

(http://www.seoulnews.pe.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