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과학
산림청 양산산림항공관리소, 산촌생태마을 가꾸기 운동 전개
기사입력: 2018/04/14 [16:05]  최종편집: 서울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하석봉

산림청 양산산림항공관리소는 12일 경북 청도군 운문면 오진1오진산촌생태마을을 찾아 지역 주민들과 함께 산촌생태마을 가꾸기 운동을 전개'하였다.

  

이날 항공관리소 직원은 침체된 농·산촌 경제 활성화와 농촌 인구의 노령화로 일손이 부족한 산촌 지역사회의 서비스증진에 실직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오진1리 마을 청년회 및 지역주민과 함께 산촌생태마을의 특산품인 표고수확 및 종균 심기, 표고 목재 운반 등 표고농가의 부족한 일손 돕기 활동을 가졌다. 또한 주역지민들에게 깨끗한 농촌·농산물·농업인구현을 위한 CAC(Clean Agriculture Campaign) 캠페인 동참 홍보 및 산림정화 활동도 함께 실시하였다.

 

오진생태마을 청년회장은 오늘 우리 산촌생태마을 표고농가의 부족한 일손 돕기로 많은 도움을 줘 감사하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정부기관과 산촌마을의 소통하는 관계 지속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마을이 되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김숙희 관리소장은 앞으로도 산촌생태마을 가꾸기 운동과 11촌 운동을 연계하여 지역과 소통하는 사람 중심의 산촌마을의 활력 증진과 수익증진에 기여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스 SEOULNEWS 김영철기자

(http://www.seoulnews.pe.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