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올여름 외출 전, ‘더위·자외선 지수’ 확인하세요
- 기상청, 5월부터 ‘더위체감지수·자외선지수’ 확대 제공 -
기사입력: 2018/04/26 [11:40]  최종편집: 서울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영철

51()부터 국민 건강 보호와 여름철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더위체감지수자외선지수를 개선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선은 매년 반복되는 여름철 폭염 피해와 자외선에 의한 피부질환 발생 등에 대한 예방차원에서 국민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되었다.

 

더위체감지수는 온열지수(WBGT)를 기반으로 한 더위예방정보로, ··동 단위의 3,770여 개 지점에 대해 당일 기준 2일 후(오늘~모레)까지 3시간 간격의 예측자료를 일 2(06, 18) 발표한다.

 

또한, 대상별(일반 노인 어린이 농촌 비닐하우스 실외작업장 취약거주환경)로 세분화된 더위 정보를 5단계(관심 주의 경고 위험 매우 위험)로 구분하여 단계별 대응요령을 제공한다.

 

자외선지수는 기존에 제공하던 자외선 B영역에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인 자외선 A영역을 추가하여 일 단위의 예측정보를 제공하도록 개선하였다.

 

또한, 자외선지수 예측정보와 별도로 각 지점별 자외선 관측자료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실시간 자외선지수를 기존의 전국 7개 지역에서 15개 지역으로 확대 제공한다.

 

* 관측지역: 서울,안면도,목포,고산,포항,울릉도,강릉(이상 기존 지역),인천,청주,대전,전주,광주,부산,울산,대구(추가 지역)

 

더위체감지수자외선지수등의 생활기상정보는 모바일(m.kma.go.kr)과 날씨누리(www.weather.go.kr>생활과 산업>생활기상정보)를 통해 제공한다.

 

특히, 독거노인 장애인 영유아 등 기상정보 활용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문자 서비스*도 함께 시행한다.

 

* 정보 활용 취약계층 생활기상정보 문자서비스 신청(http://lifesms.kma.go.kr)

 

아울러, 자외선지수 관측정보는 기상청 기후정보포털(http://climate.go.kr>종합기후변화감시정보>자외선)을 통해 사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각 지역별 실시간 지수값과 그래프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당일 기준 2일 전(어제, 그제)의 지수값을 함께 제공하여 일 변화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수년간의 지수 변화 경향을 알 수 있는 장기 경향 자료와 여름철 피부 질환과의 연관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뉴스 SEOULNEWS 김영철 기자

(http://www.seoulnews.pe.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