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
기사입력: 2018/07/10 [16:27]  최종편집: 서울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신성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단말기 구입부담 경감을 위하여중고폰 판매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시세조회 서비스를 710()부터 스마트초이스를 통해* 오픈했다.

  

*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www.smartchoice.or.kr) 스마트 라이프 중고폰 시세조회, 7.10() 오전 9시부터 오픈 예정

  

이에 따라 향후 중고폰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은 중고폰 구매 전에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를 통해 대략적인 중고폰 판매시세를 먼저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세조회 서비스는 중고폰 모델별 판매가격과 각 모델의 등급별(등급은 업체별 기준에 따름) 평균시세 정보를 제공하며 매월 2(둘째, 넷째 월요일) 직전 주간 업체별 판매가격을 반영하여업데이트된다.

 

제공되는 가격 정보는 정보 제공에 동의한 10* 중고폰 업체들의 판매가격을 반영한 것으로, 가격 정보제공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전모바일(www.daejeonmobile.com), 더줌(thezuum.co.kr), 비앤비행복한사람들(www.happyp.co.kr), 슈가폰(www.sugarphone.co.kr, 참여예정), 쎄컨폰(착한텔레콤) (www.2ndphone.kr), 에코폰(www.ecofon.kr), GS 25 25(phone25mall.com), 체리폰(www.cherryfone.com), 폰바이폰(phonebuyphone.com, 참여예정), 행복한 에코폰(www.happyecoshop.co.kr)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중고폰은 시장 가격이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일반적인가격 수준을 가늠하기 어려워 이용자들이 구매 시 어려움을 겪기도 하였다고 지적하며, “시세조회 서비스를 통해 대략적인 시세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이용자의 탐색비용이 감소하고거래가 활성화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향후에도 이용자들의 중고폰 거래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관련 업계 및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여 서비스 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뉴스 SEOULNEWS 신성기 기자

(http://www.seoulnews.pe.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